산학협력단소식

Home > 산학협력단 > 산학협력단소식

게시판 내용
서일대학교 위탁운영 중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등록일 2022-07-16 오후 4:06:35 작성자 관리자



 

 

서일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서울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2022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어린이급식안전관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9년 9월 개소해 중랑구의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기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연령별 식단과 레시피 제공, 어린이와 원장·교사·조리원·부모를 대상으로 대상별 교육 실시, 대상별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등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중랑구의 237개 어린이 시설이 센터에 등록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신서영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중랑구와 서일대의 관·학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과 어린이급식소의 관심이 있었기에 짧은 시간에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가정과 연계한 식생활 교육을 추진해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랑구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 서일대는 대학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산학·지역협력 가치 창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역사회 협력사업 운영을 통해 대학의 사회 환원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첨부파일1 file0 사진(0).jpg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2022년 디지털 지역 인문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선정
다음글 서일대학교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이영춘 교수 (사)한국산학연협회 협회장 표창

Quickmenu

조직구성
사업공고
공지사항
자료실
예결산공고
발전기금